Rumble은 비디오 공유 플랫폼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핵심 비즈니스는 Rumble Services와 Rumble Cloud로 구성됩니다. Rumble Services는 Rumble Video, Rumble Studio, Rumble Advertising Center(RAC)를 포함하며,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시청, 공유, 좋아요, 댓글 및 업로드할 수 있는 무료 비디오 공유 및 라이브스트리밍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Rumble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검열 없는 자유로운 발언'에 중점을 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YouTube와 달리 내용 기반의 콘텐츠 제한이나 수익화 차단을 최소화하는 정책을 채택하여, 기존 대형 플랫폼의 정책에 불만을 가진 크리에이터들에게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Rumble Cloud는 AWS나 Google Cloud와 같은 빅테크 기업들과 경쟁하는 독립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며, 검열에 자유로운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로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 | 2,644백만달러 |
|---|---|
| 기업가치 EV | 2,377백만달러 |
| 주식수 | 260,529,688주 |
| 주당배당금 | 0.00달러 |
| 배당수익률 | 0.00% |
| 주가수익배수 PER | -9.20배 |
|---|---|
| 주가순자산배수 PBR | 8.70배 |
| 자기자본이익률 ROE | -128.10% |
| 주당순이익 EPS | -1.35달러 |
| 주당순자산 BPS | 1.16달러 |